티스토리 뷰

반응형


완벽을 추구하는

육각형인간

Aspiring to Be a Hexagonal Human


요즘 젊은 세대에서는 태생부터
완벽한 인간형을 선호하는 경향이 증가되고 있다.

- effortlessly perfect

(노력하지 않았지만 완벽한)

- old money look

(올드머니룩)

- 육각형놀이
- 사회 비교 이론

노력하지 않아도 완벽해 보이는
육각형 인간에 대한 선망


육각형에 대한 서열을 매기고
수치화 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그러한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수치는 ‘’ 이다.

1. 계층의 사다리가 계속 약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같이 성장하면서
내가 노력하면 저렇게 될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경제가 침체되고
부모님의 지원을 받는것과 받지 못하는것이
격차가 커지다 보니까
그런 노력들이 빛이 바래고 있다.

2. 소셜미디어가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다.

사람들은 자기의 절대적인 수준이 아니라
계속 사회적으로 비교를 통해서 자기를 평가한다.
만인의 비교가 이루어지는 시대에서
살고 있는 것이다.

어쩌면 선망이고
어쩌면 좌절이고
어쩌면 놀이로 표현되는것이
육각형 인간이다.

브랜드도 육각형브랜드를 선호하는 시대가 되었다.

완벽한 브랜드를 선호하게 되는것이다.
사회에 대한 기여도
자기업에 대한 충실함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치를
골고루 갖출 수 있는 것들이 중요해졌다.


육각형 인간 트렌드
어떻게 잘 활용하고
자기 성장의 동력으로
브랜드를 확충하는 동력으로 삼을수 있을지는
오롯이 나의몫이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