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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가 보다 최적가
버라이어티 가격전략
Getting the Price Right : Variable Pricing
옛날에는 한가지 물건에는 한가지 가격이 있다.
정가, 권장 소비자가 등
거기에 가장 잘 적합한 가격이 있다라고 생각하였다.
- 일물일가의 법칙
- 4P
(Product, Promotion, Place, Price)
- ~플레이션
- 스키밍 가격전략
- 다이나믹 프라이싱
2023년 현재 요금 인상의 시대를 맞고 있다.
무조건적인 가격 인상이 아닌
소비자의 복지를 유지시킬 가격전략을 찾아야 한다.
* 가격을 어떻게 책정하느냐
1. 시간
소비가 일어나는 요일과
시간대에 맞춘 가격 전략이 필요하다.
예) 아침에 가면 조조할인,
예) 해피아워시간에 가면 조금 저렴하게 준다.
이러한 이벤트는 광고하지 않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려고 오는데
제일 할인 많이 되는날에 왔다는걸 보여주지 않기 위함이다.
또 시장에 신제품을 선보일때
고가로 출시한 후
점차적으로 가격을 낮추는 전략을 내세운다.
2. 채널
어디에서 파느냐에 따라 가격이 굉장히 다르다.
하지만 채널이 과도하게 너무 많아졌다.
3. 고객
누구에게 판매하느냐에 따라 다르다.
4. 옵션
기본 가격을 낮추고
옵션을 다양화 하여 고객이 전부 선택하고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인플레이션의 시기를 맞아
무작정적인 가격 변동은 불가피해졌다.
무작정적인 가격 인상은
고객의 수요도 감소시킬 뿐더러
적절한 해답이 되지 않는다.
고객이 납득할 수 있는
더욱 유연한 가격 정책을 통해
고객의 후생증진과
기업이윤의 조화가 필요한
WIN-WIN이 필요하다.
* 고객이 납득할 수 있는 가격인가?
* 고객이 가격보다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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