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기계발 가치 창출

스핀오프 프로젝트

Expanding Your Horizons : Spin-off Projects


낮은 위험부담 + 새로운 시도
현재 엔데믹 시대는 어느정도
안정적이고 예측이 가능한 시장이 되었다.

- 피봇팅
- 엔데믹 시대
- 브랜드 스핀오프
- 기술 스핀오프
- 조직 스핀오프
- 개인경력 스핀오프
- 사이드 프로젝트


럭셔리 브랜드들이 젊은 세대나
구매력이 조금 떨어지는 분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새로운 브랜드를 내주는 경우가 있다.

예) 프라다 -> 미우미우
예) 메종마르지엘라 -> MM6
예) 눈높이교육 -> 뉴이프
예) MBC -> 14F
예) KBS -> 크랩
예) SBS -> 스브스
예) 구글 -> 포켓몬고
예) 이베이 -> 페이팔
예) 삼성 -> c-lab
예) 현대 -> 벤처플라자
예) 전자렌지, 컴퓨터는 군대에서 시작
예) 메모리폼, 귀체온계 -> 나사에서 시작

고객이 변하면 스핀오프 할수 있다.
자칫 좀 딱딱해지기 쉬운것을
도전, 성과, 창의를 위해 스핀오프 한다.

브랜드가 리브랜딩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스핀오프를 위해서 미래의 가능성을 열어주는 것.


무조건적인
스핀오프가 항상 성공적인것은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핵심 역량과
차별화된 스핀오프를 계속 시도할 수 있을까이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계속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그것에 맞춰서 변신을 모색해야한다.

조금씩 인생의 삶의 AB테스트를 통해서
새롭게 스핀오프하는
그런 변화의 대응 전략이 절실하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